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 출시
신한금융투자,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 출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5.11.2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수료 1.6% 첫 1년간만 부과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상장지수증권(ETN)을 활용, 브렌트원유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브렌트원유선물ETN)’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은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국내주식·금·원유·농산물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ETF랩 3.0’의 기초자산을 ETN까지 확대한 랩 서비스다. 투자할 수 있는 기초자산이 늘어난 만큼 포트폴리오 구성에 다양성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브렌트원유선물ETN)’은 브렌트원유선물 2015년 평균가격의 85% 수준인 배럴당 50달러 이하에서만 투자하며, 벤치마크가 전일보다 하락할 경우에만 해당 ETN을 10회 이내 분할 매수한다. 적정 수익률밴드(약 7% 수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매도해 수익금을 지키는 운용전략을 준수하며, 분할매수를 통한 평균 단가 하락 효과로 변동성 위험을 줄였다.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브렌트원유선물ETN)’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수수료는 첫 1년간만 부과되며(1.6%) 이후에는 무료다.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신한금융투자 전 지점·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분할매수형 랩은 불안정한 가격 흐름이 일정 기간 지속됐을 때 투자성과가 뛰어난 상품”이라며 “가입 후 1년 이상 경과하면 수수료가 없어 실질적인 수익률 제고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증권투자를 원하지만 하락에 대한 불안감으로 의사결정을 망설이는 고객에게 적당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