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절감에 앞장선 공기업]강영일 철도공단 이사장 "올해 부채감축 위해 '허리띠 더 조른다'"
[예산절감에 앞장선 공기업]강영일 철도공단 이사장 "올해 부채감축 위해 '허리띠 더 조른다'"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6.03.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적 자구노력 통해 목표대비 4553억원 추가 감축 '다짐'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자구노력을 통해 올해 목표대비 4553억원의 부채를 감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철도공단은 지난 15일 대전 본사 회의실에서 부채감축 자구노력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수서역세권 투자조정 ▲금융비용·유지보수비 추가절감 ▲고속철도 통합정보시스템 매각 등을 통해 올해 목표대비 4553억원의 부채를 추가로 감축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공단은 특히 올해 수도권고속철도 투자와 광역철도 승강장안전문(스크린도어) 전면설치 등으로 예상되는 부채를 최소화하고자 ‘자구노력총력추진단’을 구성하고, 사업조정·자산매각·경영효율화·수익창출 등 분야별 추진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기적 실적점검을 비롯한 전사적 자구노력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고속철도차량 조기매각, 고속철도 시공방법 개선, 국유재산 임대 추가수익 창출 등의 고강도 자구노력으로 목표대비 6205억원의 부채를 추가로 감축한 바 있다.

강영일 이사장은 “부채감축 등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뼈를 깎는 혁신과 자구노력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안전하고 경제적인 철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