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이노비즈협회, 중견기업 도약 지원 업무협약 체결
산업은행-이노비즈협회, 중견기업 도약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6.07.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과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이규대)는 지난 8일 여의도 산업은행본점에서 ‘이노비즈기업 글로벌화 및 중견기업도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은행의 예비중견·중견기업 육성정책의 일환으로 이노비즈협회와 함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이를 통한 예비중견·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 기관이 협력해 이노비즈협회가 추천하는 유망 이노비즈기업과 글로벌화 추진 수출기업 등에 대한 종합적 금융지원 협업체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5000억원 규모의 이노비즈기업 전용 신규상품을 출시해 수출유망기업의 글로벌화 지원, 일자리 창출 및 기술력 우수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이노비즈협회는 산업은행 금융프로그램 홍보와 우수기업 추천을 통해 양 기관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은행은 올해 61조원의 총자금공급 지원규모 중 예비중견·중견기업의 안정적 성장지원을 위해 23조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상반기 중 예비중견·중견기업에 11조30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고 밝혔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경제구조 변화에 따른 주력산업의 성장 속도 둔화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우리 경제의 성장잠재력을 확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미래 新성장동력이 필요하다"며“이를 위해 산업은행은 글로벌기업의 육성과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견고한 성장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