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우수기업 현대건설”
‘2010 그린스타트…경연대회'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친환경 우수기업 현대건설”
‘2010 그린스타트…경연대회'서 환경부 장관상 수상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0.11.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사장 김중겸)이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시행된 ‘2010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녹색생활 경연대회’에서 금상에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녹색생활 경연대회’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환경부와 그린스타트 전국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한 대회로 2009년부터 시행, 올해 두 번째 시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현대건설은 사내에서 시행되고 있는 ‘그린캠페인’과 사업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탄소저감(Carbon-Free) 디자인 아파트’를 주제로 지속적으로 추구해 온 녹색경영 활동에 대한 성과를 소개했다.   

그동안 현대건설은  ‘그린 오피스’를 목표로 시행하고 있는 사내 ‘그린캠페인’을 통해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약 249만kg의 탄소를 절감해 연간 47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거뒀다. 

‘그린캠페인’은 ‘Think! Green’이라는 슬로건 아래 녹색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사무실 및 현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그린행동을 통해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또한 ‘탄소저감(Carbon-Free) 디자인 아파트’ 도입에 따른 가정용 연료전지 시스템  자연채광을 활용한 태양광 지하주차장 태양광 뮤직파고라 등으로 최대 70%의 에너지를 절감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파트 입주민들과 함께 ‘아파트 생활문화 그린캠페인’을 추진해 녹색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녹색기술 개발에 적극 투자하는 등 녹색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