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부통령, 현대로템 창원 방문…한국기업 페루진출 지원
페루 부통령, 현대로템 창원 방문…한국기업 페루진출 지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6.09.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마 지하철 3·4호선 수주전 앞서 사업역량 홍보
▲ 마르띤 비스까라 페루 부통령 겸 교통통신부 장관(왼쪽 두 번째)이 8일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 철도차량 생산현장을 시찰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현대로템은 지난 8일 마르띤 비스까라(Martin Vizcarra) 페루 부통령 겸 교통통신부 장관이 창원공장을 방문해 철도차량 생산 현장을 시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창원공장을 둘러본 비스까라 부통령은 현대로템이 국내외에서 수행한 각종 프로젝트들과 특히 현재 건설 중인 페루 리마 2호선의 사업방식과 유사한 서울지하철 9호선 등 민자 철도사업에 관심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비스까라 부통령은 이날 “한국 기업들이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한국 기업들의 페루 진출 활성화를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방안이 어떤 것이 있을지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현대로템 방문은 비스까라 부통령의 민자 철도사업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됐다. 페루 투자청에서는 수도 리마의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기존 리마 지하철 1호선에 이어 민자로 2호선을 건설하는 중이며 3호선과 4호선도 민자사업으로 발주할 예정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비스까라 부통령의 방문으로 리마 지하철 3호선 및 4호선 사업 참여에 앞서 당사의 사업 수행능력을 적극 홍보할 수 있었다”며 “비스까라 부통령의 이번 방문과 더불어 3월 완공된 브라질 공장을 거점으로 페루 등 남미 철도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지난 3월 브라질 공장을 완공하며 중남미 철도시장 공략의 거점을 구축했다.

브라질 상파울로주 아라라꽈라시에 위치한 현대로템 브라질 공장은 연간 200량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췄으며, 이를 통해 현대로템은 터키(100량), 미국(100량), 창원공장(800량) 등 연 생산 1200량 체제를 갖추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