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890억 규모 보령화력 석탄취급설비 수주
현대로템, 890억 규모 보령화력 석탄취급설비 수주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6.11.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로템이 보령화력발전소가 발주한 석탄취급설비를 수주했다. 사진은 보령화력 3부두에 들어설 설비 조감도.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현대로템은 한국중부발전이 발주한 약 890억원 규모의 보령화력 3부두 석탄취급설비 사업을 수주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현대로템은 오는 2018년까지 보령화력발전소 3부두에 들어설 석탄취급설비의 설계, 제작, 납품, 설치, 시운전 등을 맡게 된다.

이번 사업 수주로 현대로템은 보령화력 3부두 석탄취급설비에 국내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공기부상 컨베이어벨트를 공급한다. 기존 일반 컨베이어벨트는 롤러를 통해 구동되는 방식이지만 공기부상 컨베이어벨트는 롤러 대신 공기의 압력으로 벨트를 구동시킨다.

컨베이어벨트가 밀폐된 구조이기 때문에 구동 시 발생하는 소음이 일정부분 차단되는 효과가 있으며 운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도 밖으로 새나가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또 철보다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경량화를 실현, 기존 대비 컨베이어벨트 시스템의 하중이 줄어들어 건설비가 줄어든다. 여기에 부식에 강한 알루미늄의 특성상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확보했다.

더불어 현대로템은 지난 2014년 한국중부발전이 발주한 보령화력 1~8호기 저탄장 설비 개선 사업에 참여해 안정적인 사업수행능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현대로템은 설명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발전물류설비 시장에서 현대로템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외부 배출 먼지 저감이 가능한 공기부양 컨베이어벨트 등의 친환경 발전물류설비 시장 공략에 노력하겠다”고 말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