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생명, ‘제10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ING생명, ‘제10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6.11.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ING생명(대표이사 사장 정문국)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0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자금세탁방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ING생명에 따르면 ING생명은 선진화된 글로벌 자금세탁방지 및 위험평가 방식을 도입하고 이를 주요 업무프로세스에 반영했다. 또한 고객에 대한 자금세탁 위험도 평가와 검증을 철저히 시행하는 등 자금세탁방지체계를 구축.운영하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이행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가장 중요한 자금세탁방지활동 중의 하나인 고객확인(KYC, Know Your Customer)절차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회사 기간계시스템과 직접 연계하는 시스템을 구축, 시행함으로써 업계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ING생명은 이번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지난 2015년 금융위원장 표창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14년에는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금융정보분석원(FIU)의 ‘자금세탁방지업무 이행 종합평가’에서 업계 1위를 달성, 2015년에는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정문국 ING생명 사장은 “안정적인 금융거래 시스템 정착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 오늘 이 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투명한 금융회사로서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