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협회, 영국 왕립건설협회와 MOU 체결
CM협회, 영국 왕립건설협회와 MOU 체결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0.12.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산업 활성화 위한 제반 활동 협력키로

한국CM협회(CMAK)는 영국 왕립건설협회(CIOB)와 건설산업진흥에 필요한 양단체간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최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는 각 단체 소속 회원들 상호간의 정보·자료 등의 교환, 인력 및 기술개발 협력 및 해외건설시장 동반 진출 등 CM을 포함한 건설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제반 활동을 협력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지난 4월 한국CM협회, 미국CM협회, 영국왕립건설협회, 일본CM협회 및 국제PM협회 등 5개 단체가 서울에서 공동 개최한 ConsMa ‘제3회 CM서울포럼 및 세계CM경진대회’에 참석한 CIOB 대표(Mr. Saleem Akram)의 제안에 따라 이번에 이뤄졌다.

양해각서에 대한 서명은 상호 우송을 통해 지난 1일과 15일에 각각 이뤄졌으며, 교환행사는 2011년 3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제1회 '세계CM의 날' 행사 때 하기로 했다.

양해각서에 대한 서명은 상호 우편을 통해 지난 1일과 15일에 각각 시행했으며, 교환행사는 2011년 3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제1회 ‘세계CM의 날’ 행사 때에 하기로 했다.

협회 관계자는 "2006년 미 CM협회와 체결한 업무협력 MOU의 연장선상에서 지난 10월 샌디에고에서 결성한 '한-미CM협력 포럼' 회원을 비롯한 영국 등 선진 업체들의 신인도 및 기술, 우리 업체들의 근면성과 기술을 결합한다면 건설산업 자체의 발전은 물론, 제3국 건설시장 진출의 시너지 효과가 커 CM 해외수출 촉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