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이슈]개발호재로 들썩이는‘힐스테이트 암사’ 313가구 분양
[분양이슈]개발호재로 들썩이는‘힐스테이트 암사’ 313가구 분양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7.04.1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4일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514번지 일대에 짓는 ‘힐스테이트 암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올해 첫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암사’는 지하 3층 ~ 지상 26층 5개동에 460가구 규모로 이중 31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A 72가구 ▲59㎡B 71가구 ▲84㎡A 172가구 ▲84㎡B 97가구 ▲84㎡C 48가구로 구성돼 있다.

◈역세권 단지로 교육환경, 생활인프라 우수=‘힐스테이트 암사’는 지하철8호선 암사역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또 암사역까지 이어지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노선(2022년 예정)이 개통되면 대중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경춘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예정)를 이용하기 편리하고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에 인접해 서울 시내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쉽다.
 
생활 환경도 뛰어나다. ‘힐스테이트 암사’의 경우 일부 고층 세대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광나루한강시민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한강변에 있는 농구장, 축구장, 테니스장, 수영장 등 공원 체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밖에 암사생태공원, 고덕산, 올림픽공원, 길동자연생태공원, 강동아름숲, 암사동 선사유적지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신암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일중, 신암중, 선사고 등도 단지 가까이에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이 외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강동성심병원 등 의료시설과 강동구민회관, 2001아울렛, 이마트,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등 각종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조망권 확보 및 다양한 시스템 적용=힐스테이트 암사는 전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한강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다.
59㎡A타입과 84㎡A타입은 4Bay 구조로 거실, 주방, 침실을 모두 정면에 배치함으로써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59㎡B타입과 84㎡C타입은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해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공간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고, 맞통풍과 채광이 뛰어나다.
힐스테이트 암사는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우선 전 세대에 PC 및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부에서도 가정내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고 방범, 방재 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제공된다.
중앙관리센터 및 각 세대에서는 전기, 수도, 가스의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첨단검침시스템이 적용되고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일괄소등 시스템 등을 갖춰 에너지 절감이 가능토록 했다.
한편 전세대 주차장은 광폭주차장으로 설계해 노약자 등 운전에 미숙한 입주민들도 주차에 불편함이 없어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다.

◈개발호재 및 배후수요 증가 기대=강동구 일대의 각종 개발호재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먼저 천호동, 고덕동, 명일동 등에서는 도시재정비 사업이 한창이다. 또한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조성 등으로 강동구가 강남-삼성-잠실권역을 잇는 서울의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암사’는 한강생활권과 강남생활권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하며 우수한 교육환경 및 생활 인프라까지 두루 갖춘 브랜드 아파트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암사’의 입주는 오는 2019년 1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풍납동 391-8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