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노사합동, 'KAB 사랑나눔의 집' 봉사활동
한국감정원 노사합동, 'KAB 사랑나눔의 집' 봉사활동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7.05.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 당 500만원 예산 전국 80세대 봉사 실시
▲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감정원 김익태 노동조합위원장(뒷줄 왼쪽에서 네번째), 대구광역시 류한국 서구청장 (뒷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및 직원들이 봉사가 끝난 후에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감정원은 대구시 서구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KAB 사랑나눔의 집’ 주택 개·보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전국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가구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한국감정원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2014년부터 매년 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해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2016년에 비해 더욱 확대해 총 80세대, 세대당 500만원의 예산으로 계획, 지역사회 기여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 11일에 실시된 봉사활동은 대구 서구 소재의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한국감정원 김익태 노동조합 위원장과 노동조합 집행간부 및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이 참석해 도배, 장판, 창호, 싱크교체 및 단열시공 등의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한국감정원은 이밖에도 부동산 정보 공유를 위한 대구·경북 건설부동산 포럼 매월 실시, 명절맞이 ‘사랑의 쌀’ 및 ‘사랑의 연탄 나눔’, ‘KAB 사랑나눔의 집’ 등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이 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2016년에는 지역발전위원회 주관 ‘지역발전에 기여한 지방이전 공공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