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포털 ‘투자코리아’, '투자의신' 앱 출시
부동산포털 ‘투자코리아’, '투자의신' 앱 출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7.05.1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투자자문 항목 한층 세분화
▲ 투자의신 앱 이미지.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실시간 부동산 분양 및 매물 정보 제공과 함께, 부동산 투자자문을 해주는 부동산 포털사이트 ‘투자코리아’(www.tujakorea.co.kr)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투자코리아 앱은 이용자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 투자자문 항목을 한층 세분화했다.

투자자문을 신규분양 부동산 투자자문, 부동산 매입 전 매물분석 컨설팅, 부동산 매도·매수 대행 서비스, 시행·분양사업 프로젝트 투자, 점포 창업 사업성 검토 컨설팅으로 나눴다.

투자 자문 항목에서는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 타운하우스, 전원주택, 빌라, 토지 등 신규분양 외에도 부동산 매입이나 매도의 타이밍 등에 대한 상담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투자코리아 앱에선 부동산 공인중개사들에게 매매, 전세, 월세 등 중개 물건을 개수에 제한 없이 무료로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공인중개사들이 온라인에서 매물을 홍보하기 위해 적지 않은 비용을 지출하는 현 상황에서 서로 간 상생 차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것.

특히 허준열 대표의 부동산 재테크 칼럼은 부동산에 대해 지식과 정보가 취약한 사람에게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부동산 투자 시 주의점 등을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한편, 이 사이트를 운영하는 (주)은유 허준열 대표는 “지난해 PC및 모바일 버전을 개설한 이래 1년여 동안 공인중개사와 분양상담사 등 전문가들의 알찬 정보 제공으로 방문객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