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첫차 MOU, '모바일 다이렉트 금융 프로그램' 출시
NH농협캐피탈-첫차 MOU, '모바일 다이렉트 금융 프로그램' 출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7.05.2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NH농협캐피탈이 모바일 중고차 O2O 1위 서비스 ‘미스터픽’과 손잡고 첫차 앱을 통한 새로운 다이렉트 중고차 금융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NH농협캐피탈은 첫차 앱을 운영하는 미스터픽과 자동차 금융 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첫차 앱은 검증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 주는 중고차 O2O 서비스로 2030 모바일 세대에서 각광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첫차와 NH농협캐피탈은 제휴기념으로 새로운 원스탑 프로그램 ‘꿀라보레이션 딜’을 선보인다.

‘꿀라보레이션 딜’을 이용한 첫차 고객에게 △금리 할인쿠폰과 함께 금융파트너가 현장에 함께 방문하여 서류 작성과 계약 과정 전반에 도움을 주는 ‘동행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제공하고 △엔진오일 교환권 △NH손해보험 운전자보험 1년 무료가입 △카카오드라이버 쿠폰 등으로 구성된 ‘세이프 기프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철훈 첫차 공동대표는 “중고차 구매 시 고객은 다양한 금융 상품을 마주하게 되는데 중고차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첫차의 철학과 마찬가지로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혜택이 좋은 금융 상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첫차의 역할 중 하나”라며 “오토산업과 금융업의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만들기 위해 이전에 보지 못한 새로운 금융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