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공단, ‘동반성장 쑥쑥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 선정
승강기공단, ‘동반성장 쑥쑥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작 선정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7.06.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아이디어 공모 입상작 4건 시상
▲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백준호 기획이사(왼쪽 두 번째)가 지난 19일 ‘2017년 동반성장 쑥쑥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들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백낙문)이 승강기 안전산업 중소기업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7년 동반성장 쑥쑥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4점의 입상작을 선정·시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공단은 앞서 국내 승강기안전산업 진흥을 위해 지난해 9월 ‘동반성장지원팀’을 발족한데 이어 중소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동반성장 쑥쑥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7일까지 3주간에 걸쳐 실시한 바 있다.

공모전은 공공기술 개발, 해외 동반진출, 인력 양성지원, 제도개선 등 4개 분야에 대해 실시했으며, 우수상 등 모두 4건의 입상작을 선정하고 ‘내일을 바꾸는 시간’을 통해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우수상에 홍철준 안전교육부장이 수상했다. 아이디어 명칭 ‘승강기 우수디자인 제공’으로 승강기 디자인 공모전을 통한 우수 디자인을 확보해 중소기업에게 제공해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자는 제안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장려상에는 ‘중소기업 이미지 제고를 통한 경영안정화’를 제출한 경상대 기계공학과 박오제 학생과 ‘한국 승강기 제조업체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공단 검사지원’을 낸 공단 충청지역본부 안부용 주임, ‘글로벌 엘리베이터 뉴스’의 안전교육부 조윤수 주임 등 3명이 수상했다.

공단 백낙문 이사장은 “승강기는 안전과 산업이 동반성장해야 하는 특수한 분야인 만큼 중소기업들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동반성장 아이디어를 공모하게 됐다”며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들이 실질적으로 산업현장에서 실용화돼 기업경영과 해외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