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증권과 함께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 출시
국민은행, KB증권과 함께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 출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7.11.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6일 통장 하나로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한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KB증권과 함께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은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화예금 기능과 해외 주식을 투자할 수 있는 기능을 결합한 복합상품이다. 국민인 개인이면 누구든지 가입이 가능하며 예금 가입과 동시에 KB증권 해외증권계좌 신규까지 자동으로 이뤄진다.

외화투자통장을 통해 해외상장주식을 직접 사고 팔 수 있고 거래대금은 외화로 보유할 수 있어 환테크 기능까지 겸비한 일석이조의 상품이다.

해외주식 투자를 원하는 고객은 KB증권 HTS, 글로벌 에이블 MTS 등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해 해외 직접투자가 가능하며 외화투자통장에 있는 외화는 인터넷, 모바일 뱅킹, 은행창구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과 KB증권은 출시를 기념해 12월 29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KB글로벌 외화투자통장’을 통해 입출금 하는 외화는 금액, 입출금 횟수에 제한 없이 누구든지 환율우대를 80%를 우대받을 수 있다.

또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핸드크림 증정 및 해외주식 거래, 자산 보유 실적에 따라 스타벅스,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과 직접 투자하는 고객이 늘고 있어 고객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KB증권과 함께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더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