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이슈]한양, 설악산 품은 ‘한양수자인 양양’ 눈에띄네~!
[분양이슈]한양, 설악산 품은 ‘한양수자인 양양’ 눈에띄네~!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7.11.2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28층 7개동, 전용 76~84㎡ 총 716가구 공급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광역교통망, 생활인프라, 개발호재까지 3박자 갖춘 강원도 ‘한양수자인 양양’이 분양 중이다.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내곡리 152번지에 위치하는 ‘한양수자인 양양’은 지하 2층~지상 28층 7개동, 전용 76~84㎡ 총 716가구 규모다.

면적별로는 △76㎡ 97가구 △76㎡T 4가구 △78㎡ 298가구 △78㎡T 12가구 △84㎡A 228가구 △84㎡B 65가구 △84㎡C 9가구 △84㎡D 3가구 등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대단지로 구성됐다.

‘한양수자인 양양’은 동해와 설악산을 품은 쾌적한 입지를 갖췄으며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IC 및 44번, 7번 국도와 인접해 서울 및 인근 도시로의 접근이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특히 양양 내 최대 규모인 동시에 최고층인 28층을 자랑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중소형 혁신설계까지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역 교통망, 풍부한 생활인프라, 친환경 입지=한양수자인 양양은 친환경 입지, 뛰어난 광역교통망과 풍부한 생활인프라 등 주거에 필요한 최적의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가 위치한 양양군 일대는 굵직한 교통호재로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 우선 지난 6월 서울~양양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 강일IC에서 양양IC까지 약 90분대 접근이 가능해졌다. 또 동해고속도로 주문진~속초 구간도 개통해 양양과 인접 지역 간의 이동성이 한층 수월해 졌다.
광역 도로망 확충과 더불어 양양국제공항도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 발맞춰 국내외 운항노선이 증가하는 등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또 ‘한양수자인 양양’은 동해와 설악산을 품은 쾌적한 입지를 갖춰 에코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양양종합운동장이 위치해 체육시설 이용 및 산책, 휴식 등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단지 반경 1km 내외에 양양군청, 양양시외버스터미널, 농협하나로마트(양양점), 법원, 복지회관 등이 위치해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등이 모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양양국제공항 관광단지, 오색케이블카 개발계획(예정), 샤르망 관광단지 개발계획(예정)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다. 또 포월농공단지 및 제2그린농공단지 등과도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양양 최대, 최고층 랜드마크 단지=한양수자인 양양은 양양 최대 716가구 대단지, 28층 최고층 프리미엄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단지의 초고층으로 들어서는 만큼 저렴한 관리비와 동해와 설악산을 품은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한양수자인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서향, 남동향)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중소형 혁신평면과 수납공간을 제공, 주방 및 수납공간의 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보육시설 등 양양군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커뮤니티시설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주)리건종합건설이 위탁해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주)한양이 시공하는‘한양수자인 양양' 견본주택은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연창리 187-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오는 2020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