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 플러스’ 1호점 오픈
LH,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 플러스’ 1호점 오픈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7.11.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2일 광주전남지역본부 사옥내 LH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창업카페 체험공간 내나눔(+)’는  LH 광주전남지역본부 사옥 1층에 카페를 설치하고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한 미혼모, 청년 예비창업자 등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LH 일자리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다는 게 LH측의 설명이다.

LH가 카페 설치를 위한 공간제공은 물론, 인테리어, 기기설치 등 모든 비용을 부담하고, 지차체가 소정의 심사를 통해 운영자를 선정하게 된다.

선발된 운영자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사전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하고, 2년 단위로 계속 운영자를 선정․양성해 성공적인 카페 창업을 위한 창업사관학교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LH는 경영철학 공유, 정책제안 및 제도개선 등을 위해 CEO와 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토론하는 타운홀 미팅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1호점을 오픈한 창업카페도 타운홀 미팅에서 나온 직원의 아이디어가 결실을 맺은 것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광주지역본부 1호점을 시작으로 29일 오픈 예정인 경남지역본부 2호점 등 LH 전국 지역본부 및 본사로 창업카페를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민간부분에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창업카페와 같이 실행력 높은 아이디어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