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경강선 KTX 강원 여행상품 선봬
코레일, 경강선 KTX 강원 여행상품 선봬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7.12.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일, 1박2일 패키지 총 14개 상품 구성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이제 KTX 타고 동해바다로 떠나요"
 
코레일(사장직무대행 유재영)이 오는 22일 경강선 KTX 개통에 맞춰 강원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철도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상품은 경강선 KTX를 타고 이동하는 총 14개 패키지 상품으로 당일 상품 8개, 1박 2일 상품 6개로 구성됐으며, 상품들은 지난 9월 경강선 KTX 오픈 기념 이벤트로 진행된 ‘철도여행상품 대국민 공모전’ 수상작들이다.
 
당일상품은 강릉 강문해변,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안목커피거리, 주문진시장, 정동진 바다부채길을 보고 즐기고, 초당순두부, 산채정식, 회정식 등 지역 음식도 맛볼 수 있는 패키지로 구성됐다.
 
1박 2일 상품은 참소리박물관, 경포대, 월정사 전나무숲길, 하늘목장, 환선굴, 주문진시장, 영진해변, 정동진 해돋이 등 강원도 지역의 자연경관과 평창 올림피아드를 보고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구성됐다.
 
이 상품은 강원도 지역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코레일이 KTX 운임 최대 30% 할인하여 제공하고 지역 협력여행사, 음식점, 버스업체, 숙박업체, 지역관광지 등 모두 64개 업체가 참여하여 가성비 높은 패키지 여행상품이다.
 
유재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경강선 KTX 개통으로 강원도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 열렸으니 여행상품을 통해 강원지역 관광지를 즐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