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 13회 건설기계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 13회 건설기계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7.12.05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이사 석위수)가 지난 1일 서울 중구 그랜드앰배서더호텔에서 진행된 제 13회 건설기계인의 날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건설기계인의 날 행사는 건설기계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을 시상하고 업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이다.

올해 행사에는 산업통상부 이승우 시스템산업 정책관을 비롯한 산학연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양성모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창원 공장은 볼보그룹 굴삭기 부문의 글로벌 핵심 생산기지로 총 생산량의 80% 이상을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부품을 국산화해 무역수지 개선 효과를 안겨주고 국내의 기술력을 해외에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창원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있다.

이밖에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구매부문 박정모 상무와 연구개발부문 송준 부장이 각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과 협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양성모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국내 건설기계인이 한 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날, 볼보건설기계코리아를 대표해서 더욱 뜻 깊은 상을 수여 받아 영광이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