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인권경영선언문 선포식’ 개최
승강기안전공단, ‘인권경영선언문 선포식’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7.12.1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 없는 공정한 KoELSA 구현’ 선언
▲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백준호 이사장 직무대행(가운데)가 노조위원장, 사업파트너가 11일 인권경영 선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11일 공단본부 1층 EL-Safe홀에서 전 임직원과 노조, 사업파트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선언문 선포식’을 갖고 ‘차별 없는 공정한 KoELSA 구현’을 선언했다.

인권경영은 새 정부의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국가비전과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라는 국정 목표 실현을 위해 노동존중 사회 실현, 차별 없는 좋은 일터 만들기, 다양한 가족의 안정적인 삶 지원 및 사회적 차별 해소, 실질적 성평등 사회를 위한 구체적인 기관의 실천의지를 표명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공단 노사는 이날 인권경영 선포식과 함께 ‘차별 없는 공정한 KoELSA 구현’을 위해 ‘공단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노사는 ▲인권경영 추진체계 구축 ▲인권경영 추진의지 표명 및 확산 ▲인권경영 실천 수준 점검 및 환류 등 3개 추진전략과 ▲인권경영 내부규정 마련 ▲인권경영위원회 구성 ▲인권경영 선포 및 대내외 공개 ▲내부교육 ▲이행과제 발굴 및 시행 등 실천과제로 정하고 인권경영을 위해 노사가 공동노력하기로 결의했다.

공단 백준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새 정부의 국정비전과 국정과제 등 정책기조에 부응하기 위해 인권경영 제도화를 통해 승강기 안전 전문 공공기관으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