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협회 서울시회, 회원사 민원 해소 강화 추진
전문협회 서울시회, 회원사 민원 해소 강화 추진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1.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위한 ‘One-Stop 솔루션센터’ 준비 박차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이재림, 사진)는 회원사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회원사 설문조사 등을 거쳐 오는 3월 ‘(가칭)원스톱 솔루션센터’ 개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당선된 이재림 서울시회 회장은 선거 공약사항으로 회원사의 경영상 발생하는 법률·노무·세무 등의 애로사항을 즉시 해소하고, 공사·계약 분쟁시 조기 대응 및 신속한 해결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센터를 설치·운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울시회 회원정책지원본부장을 주축으로 운영 중인 T/F팀은 우선 회원사를 대상으로 유형별·업무별 민원사항을 설문조사해 사무처 내부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단순 민원과 장기적 제도개선이 병행돼야 하는 복합 민원으로 민원 유형을 구분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체제에서의 민원처리 문제점을 파악해 처리과정 단축 등 개선사항을 보완하는 단계이다.

또한, 협회 직무 및 직원 CS 교육 실시, 관련 매뉴얼 제작, 향상된 서비스를 위한 전산 시스템 도입, 법률·노무·계약 등의 자문단 구성, 홈페이지 개선 추진 등 3월 센터 개소식 개최에 맞춰 다각적인 방향으로 회원 서비스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재림 회장은 “서울시회 회원사가 전문건설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건전하고 화목한 서울시회가 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