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방안 모색
건협,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방안 모색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2.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동반진출소위원회 Kick-off 회의 개최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대한건설협회(회장 유주현)는 8일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대기업정책위원회 해외동반진출소위원회 1차 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투자개발형(PPP) 사업 확대 등 해외시장 패러다임 변화 속에 우리기업의 해외수주 확대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금융 지원방안과 대·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업계, 정부, 금융기관, 유관기관 등 30명으로 구성된 ‘해외동반진출소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 회의에는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해외건설 동향과 정부지원 정책’(국토부 김성호 해외건설정책과), ‘동남아시장 PPP사업 현황 및 법률검토’(법무법인 세종 김종인 외국변호사) 주제발표가 이어져 해외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공유했다.

아울러 우리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중점사업 추진계획 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회는 우리기업의 수주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의 금융 지원방안, 업계의 시공기술 향상 등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앞으로도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유주현 회장은 “이번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실질적으로 업계의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고 우리기업의 해외 수주 확대를 위한 정책·금융 등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