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주택 민간제안 사업 공모
공공지원 민간임주택 민간제안 사업 공모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8.02.2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부터 1차 참가의향서 접수…연내 4000가구 모집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주변 시세 95% 이하의 임대료로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

국토교통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3월 2일부터 9일까지 2018년 1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출자해 설립한 리츠가 임대주택을 건설하거나, 매입해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민간제안사업 공모는 우량한 민간임대 사업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도시계획 변경 없이 즉시 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000가구를 모집하는 1차 공모를 시작으로 연내 2차례 공모를 통해 총 4000가구의 민간제안형 공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장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임대리츠 주택사업금융보증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공모 공고는 오는 22일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에 게시되며 28일 사업설명회를 갖고 3월 2일부터 9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4월 20일 사업 신청서를 접수해 5월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