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접수
한국감정원, ‘대국민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접수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3.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의견수렴 채널’ 상설 운영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지난 28일부터 국정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문제에 대한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가 발굴하고자 한국감정원 일자리 창출 상시 의견수렴 채널을 개설·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아이디어 제안은 국민 누구나 수시로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출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www.kab.co.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kab.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혁신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을 기준으로 매년 2회(반기별) 심사하고 우수작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최우수 100만원, 우수 50만원, 장려 25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국감정원은 채택된 아이디어를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실행하고 진정한 의미의 ‘열린혁신 민간 일자리 창출’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 26일 취임한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취임 즉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감정원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시민사회와 협업을 통해 한국감정원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 설 것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지난 2월 1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건설·부동산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시민사회와 일자리 문제 심각성을 공유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새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