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타이어, 렉서스 LC 쿠페에 '포텐자 S001 RFT' 장착
브리지스톤 타이어, 렉서스 LC 쿠페에 '포텐자 S001 RFT' 장착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8.03.0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 기자] 세계 1위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이 자사의 런플랫(Run-Flat) 타이어 ‘포텐자(Potenza) S001 RFT’를 신형 렉서스 LC500에 표준 장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포텐자 S001 RFT는 브리지스톤이 오직 렉서스 LC500을 위해 개발한 타이어로, 럭셔리 쿠페의 뛰어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개발했다.

브리지스톤 포텐자 S001 RFT는 운전자에게 편안한 주행을 유지해 줌과 동시에 믿음직스러운 조종 성능을 제공한다.

포텐자 S001 RFT는 타이어 공기압이 빠져나가도 최대 80km까지 달릴 수 있는 브리지스톤의 런플랫 타이어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런플랫 타이어는 보조 스페어 타이어를 트렁크에 적재하고 다닐 필요성을 없애 차량의 무게를 줄이고 무게 균형을 개선해 주행성능을 보다 좋게 해준다.

나아가, 런플랫 타이어는 사용되지 않고 처분되는 스페어 타이어를 줄여 자원 낭비 감소에 기여한다.

►포텐자 S001L RFT 특징-포텐자 S001 RFT타이어는 바깥쪽 숄더와 결합한 비대칭 패턴, 맞물

린 트레트 블록과 마른 도로에서 조향성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한 원주형의 뼈대구조, 고속에서의 안정성과 정밀한 코너링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