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제10기 누리사랑방 기자단' 본격 활동
행복도시, ‘제10기 누리사랑방 기자단' 본격 활동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04.0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랜서 등 12명 선발…향후 우수 기자 포상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제10기 누리사랑방(블로그)기자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지난 30일‘제10기 행복청 누리사랑방(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기자증 수여, 기자단 운영지침 및 활동계획 안내, 행복도시 현장답사 등으로 진행됐다.

누리사랑방(블로그)기자단은 젊음과 열정을 기반으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홍보를 위해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대학생 10명’과 멘토 역할을 담당할 ‘행복청 기자단 유경험자 2명’등 총 12명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콘텐츠 생산을 통해 정책 분야별 특징뿐만 아니라 행복도시 곳곳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행복도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기자단 활동은 올해 12월까지로 행복청이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 참여 및 취재활동에 필요한 각종 지원 등을 받게 되며, 향후 우수 기자에 대해서는 포상도 주어질 계획이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최근 소통과 공감의 창구로서 소셜미디어의 역할이 증가하고 있는데, 참신한 아이디어와 톡톡 튀는 개성을 겸비한 인재들이 제10기 행복청 블로그기자단으로 선발돼 올 한해 기자단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국가균형발전과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행복도시의 가치를 창의적인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널리 알려 주는데 온 힘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 누리사랑방(블로그)기자단은 젊은 세대를 포함한 국민과의 소통과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9년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