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로크웰오토메이션, 장비제조업체·작업자 유연성 향상 'IEC·NEMA 전자접촉기' 출시
[신제품]로크웰오토메이션, 장비제조업체·작업자 유연성 향상 'IEC·NEMA 전자접촉기' 출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04.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패널을 설계하는 전 세계의 장비제조업체들은 다양한 국제 표준은 물론 변화하는 에너지 효율성 지침을 충족할 수 있도록 올바른 컴포넌트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러한 니즈를 충족하며 장비제조업체들이 더 작고 더 에너지 효율적인 패널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llen-Bradley Bulletin 100-E IEC' 전자접촉기와 'Bulletin 300 NEMA 전자접촉기'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전자접촉기들이 모터, 팬, 펌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전기 부하 회로 개폐에 사용됐다. 그러나 이러한 부하를 격리 또는 바이패스 시키고 저항 부하 회로의 개폐에 대형 전자접촉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전자접촉기 라인에는 작업자들이 다양한 전압을 보다 유연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범용 코일이 포함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NEMA 전자접촉기 글로벌 제품 마케팅 관리자인 톰 피터슨은 “일반적으로, 전자접촉기 선정 시에 코일제어 전압을 지정해야 하는데, 새로운 전자접촉기들은 단 4가지 코일 옵션으로 24~500볼트 범위의 40~50가지 전압을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 옵션들은 다수 전압에서 제공됐으며,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하기 위해 AC나 DC 코일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이제는 작업자들은 범용 코일을 사용해 적은 종류의 부품으로 여러 애플리케이션의 전압을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피터슨은 “이러한 코일들은 훨씬 더 에너지 효율적"이라며 “새로운 장치를 사용해, 작업자들은 동일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더 작은 전원 공급장치로 구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범용 코일이 추가된 것 이외에도, 새로운 전자접촉기는 기존 제품들 보다 크기가 훨씬 작다. Bulletin 100-E IEC 전자접촉기는 기존 제품라인 대비 점유면적이 25% 더 적고, Bulletin 300 NEMA 전자접촉기는 45%가 적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IEC 전자접촉기 글로벌 제품 마케팅 관리자인 토니 하트는 “새로운 전자접촉기는 기존 제품군 보다 크기가 작아 더 작은 패널과 더 작은 외함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전자접촉기들은 Allen-Bradley Bulletin 100-D IEC 및 Bulletin 500 NEMA Size 6-8 전자접촉기들을 대체한다.

기존 라인의 전자접촉기들은 115~860 앰프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것이었지만, 새로운 전자접촉기들은 116~2650 앰프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