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분석 솔루션 간소화로 산업 생산성 향상
로크웰오토메이션, 분석 솔루션 간소화로 산업 생산성 향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04.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강화된 분석 환경으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

[건설이코노미뉴스 박기태 기자] 스마트 제조 솔루션 선도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FactoryTalk® Analytics)’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보다 강화된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신속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 기반의 의사결정을 도울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제조업체들은 생산 일정을 단축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들에게 운영 및 생산 능력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고 정보 기반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전문화된 기술이 필요했다. 보다 강화된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제조업체, 생산자, 작업 담당자들이 겪는 운영 환경의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개발됐다.
 
이번에 발표된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네트워크부터 사업 전체에 이르는 데이터 소스를 확장, 발견, 연결해주며, 문제 해결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지능적으로 결합해 생산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머신 러닝 기능을 갖춘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스스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데이터의 트렌드를 파악해 사용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공통 사용자 경험 기능을 생산 환경에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생산 데이터의 인터넷 수준 검색 기능은 물론 셀프 서브 드릴다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신속하게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첨단 IoT 솔루션을 개발, 발전시키기 위해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의 기본 플랫폼으로 Microsoft® Azure ™ 클라우드를 선택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번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 공식 출시 전, 일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였는데, 높은 사용 편의성과 빠른 가치 구현 시간으로 다양한 목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냈다.
 
시범 적용 대상 중 하나였던 태양 전지판 제조업체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여러 공장에 분산된 레거시 시스템의 데이터 소스를 연결했다.

이를 통해 사내 및 클라우드 모두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어,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IT기술에 지출되었던 수백만달러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한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를 도입해 운영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목표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전에는 통합하기 어려웠고 생산 이슈 조사 능력이 제한적이었던 이질적인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통합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생산 관리자와 임원들은 주요 운영 영역에 대한 새로운 가시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생산 목표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됐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블레이크 모렛은 "스마트 제조는 조직 간, 조직 내의 취약점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직접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생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오랜 경험은 제어와 정보를 통합하는 기술과 결합돼 기존 현장과 개발 가능한 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이라는 훌륭한 결과를 창출한다. 다양한 파트너들이 이러한 솔루션을 활용해 자체 제품 및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고 전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아태지역 총괄 사장인 조 수사는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생산 환경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사전에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다”며“특히 아태지역처럼 급성장하고 있는 지역의 경우, 더욱 향상된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가 문제를 해결하고,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가져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 최용훈 과장은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모든 레벨에서 데이터 소스를 발견하고, 연결해주는 분석 환경이자 툴셋이다.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의 장비분석은 가동중인 장비들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다운타임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머신러닝을 통해 스스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트렌드를 파악하는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사용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프로젝트 씨오(Project Scio)로 시범 적용됐던 팩토리토크 애널리틱스는 이제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