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건축시공학회, 시공품질 협력체계 업무혁약 체결
HUG-건축시공학회, 시공품질 협력체계 업무혁약 체결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04.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사)한국건축시공학회(회장 오상근)와 HUG 서울역 사옥에서 건축물 시공관련 정보제공 및 자문을통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건축시공학회 오상근 회장, HUG 이진용 자산관리본부장

[건설이코노미뉴스 박기태 기자] 한국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23일 (사)한국건축시공학회(회장 오상근)와 HUG 서울역 사옥에서 건축물 시공관련 정보제공 및 자문을통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한국건축시공학회의 학술적 전문성과 실무 지식을 활용하여 HUG의 분양이행 사업장에 대한 시공품질 관리 전문성을 강화해 국민 주거복지 증진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건축시공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국건축시공학회는 건축물 생산, 시공기술‧관리에 대한 학술 및 기술 연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산학관 협력 노하우와 실무 교육프로그램 등을 갖추고 있다.

HUG는 보증이행사업장의 시공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으며 안전관리 관련 노하우 및 실무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UG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한국건축시공학회와 시공품질 제고를 위한 정보제공 및 자문, 실무강좌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