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 수주
롯데건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 수주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6.14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역세권과 소하지구 내 약 4800억 규모 개발
▲ 광명 역세권 개발사업 조감도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지난달 31일 광명 역세권 일대의 KTX 인프라를 활용한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수주했다고 최근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번 사업으로 전국의 첨단 의료 수요와 최근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는 지식산업센터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하나바이온이 발주한 이 사업은 총 공사비 약 4800억원의 대규모 복합 프로젝트로 광명 역세권 개발사업과 소하지구 개발사업으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시공 주간사(55%)로서 두산건설(45%)과 총 연면적 약 35만㎡ 규모를 공동시공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롯데건설이 수주한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사업은 광명시의 오랜 염원인 대학종합병원 유치를 이뤄낸 사업으로, 지난 3월 7일 광명시와 사업 관계자인 하나금융투자, 광명하나바이온 등이 참석하여 기공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광명 역세권 개발사업은 지식산업센터와 대학종합병원,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연면적 약 18만㎡ 규모로 개발되며, 중앙대학교 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기숙사는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을 분양대상으로 한다.

광명 역세권 개발부지에서 약 2km 떨어진 곳에서 함께 진행되는 소하지구 개발사업은 연멱적 약 17만㎡ 규모로 신축되며, 완공되면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건강검진센터, 병원(1차 또는 2차), 근린생활시설 및 영화관이 들어설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있을 대규모 종합병원,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에 참여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