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화성 향남 지역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 실시
부영그룹, 화성 향남 지역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 실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07.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의 공감대화법과 양육태도’ 주제…적기교육 중요성 강조

[건설이코노미뉴스 박기태 기자] 부영그룹이 지역사회와 폭넓은 소통을 위해 경기도 화성 향남 지역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연계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부영은 지난 3일 경기도 화성시 소재 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화성 향남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이기숙 고문(이화여대 명예교수)의 ‘부모의 공감대화법과 양육태도’를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

이날 부영이 주최하고 화성향남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8지역회 후원으로 진행된 강연은 아이들의 발달 속도에 맞는 적기 교육을 통해 양육 해결책을 찾고, 행복하고 유능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됐다.

강연자인 이기숙 고문은 유아교육의 최고 권위자다.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교수로서 40여 년간 유아교육의 한 길을 매진함은 물론, 유아교육 일선의 현장 책임자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

부영의 부모교육은 강연 때마다 강연장을 수백 명이 가득 채울 정도로 학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여명의 학부모들은 이날 강당을 가득 채우며 내용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노트 필기를 하는 등 강연장의 열기는 매우 뜨거웠다.

이 고문의 강연은 점점 학부모들 사이에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4월 마산 합포구청에서 마산시 거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지난해 화성 향남 지역 보육교육 실시 후 재요청에 의해 이번에 향남 지역 전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한편, 부영그룹은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부영아파트 단지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비용을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로 쓰고 있다.

특히 이기숙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상임고문으로 영입해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운영,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은 물론,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 개원지원금 지원 및 다자녀 입학금 지원, 연 2회 교사 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 행사 지원 등 양질의 보육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영그룹은 현재 전국 부영아파트 내 58개원의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그 범위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