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헌정대상)이명수 의원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2018 헌정대상)이명수 의원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07.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박기태 기자]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아산)이 11일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국회의원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유권자와 시민단체들이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법률소비자 연맹 주관하에 2011년부터 8년째 수여하고 있는 상으로써, 이명수 의원은 올해까지 총 5번이나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주최측인 법률소비자 연맹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 평가기준으로 계량화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상임위활동 뿐만 아니라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국회 청년미래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했고, 청년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청년기본법안'을 대표발의 등 꾸준한 입법활동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어 이명수 의원은“현재 국회가 공전되는 상황에서 상을 받는다는 것이 적절한가 싶지만, 이 상은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을 위한 의미있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면서 “올해도 더 많은 노력으로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보답해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