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백령도 학생 초청 ‘체험의 날’ 행사 개최
LX, 백령도 학생 초청 ‘체험의 날’ 행사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8.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량기술자, 드론조종사 등 전문직업 체험 무료 제공
▲ LX가 지난 7일 한국잡월드에서 마련한 ‘백령고 직업체험 초청 체험의 날’에서 백령고 학생들이 지적측량사와 드론조종사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정보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사장 최창학)가 직업 체험이 어려운 섬 지역 학생들에게 꿈의 씨앗을 심는다.

LX는 지난 7일 경기도 성남 소재 한국잡월드 ‘LX국토정보센터’에서 서해 최북단 섬 백령도에 거주하는 학생들을 초청해 ‘체험의 날’행사를 가졌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로체험 기회가 적은 도서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적측량사와 드론조종사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적측량 체험, 드론을 활용한 3차원 모델링 체험, 재해복구 시뮬레이션 실습 등 공간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최창학 사장은 “이번 행사는 공사의 업무와 관련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다양한 진로에 관심을 갖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면서 “앞으로도 직업체험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X는 12개 지역본부 169개 지사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멘토링, 직업체험 학습, 현장이동강의 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