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람]이재광 HUG 사장 "부산 시민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e-사람]이재광 HUG 사장 "부산 시민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8.10.0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공공기관과 ‘시민 제안 홈페이지’ 공동 개설 운영
▲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1일부터 부산시 및 6개공공기관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공공기관 혁신에 대한 시민 제안을 공모하는 ‘시민 제안 홈페이지’를 공동 개설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6개 공공기관은 주택도시보증공사, 기술보증기금, 부산항만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다.

‘시민 제안 홈페이지’는 지난해 11월, 부산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발족한 '부산지역 이전기관 공동지원기구'의 사업영역을 ‘사회적 가치 실현·공공기관 혁신’으로 확대하고 이와 관련된 신규 사업 아이디어에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개설됐다.

홈페이지는 기관업무 소개 코너와 부산시민이 자유로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상생협력’, ‘지역발전’ 등 게시판으로 구성돼 있으며,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valueforbusan.com 이고, 기관별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시민에게는 심사를 거쳐 소정의 경품이 제공되며, 신규 사업에 아이디어가 반영될 수 있도록 11월에 개최될 ‘부산 사회적 가치 혁신 포럼’에서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시민 제안 홈페이지 개설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공공기관 혁신을 강조하는 정부 정책을 뒷받침하고, 부산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홈페이지를 열린 소통창구로 활용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