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포토]가스공사, 국내 중소기업 모잠비크 진출 지원 '팔 걷어'
[e-포토]가스공사, 국내 중소기업 모잠비크 진출 지원 '팔 걷어'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8.10.1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 마푸투 무역관과 천연가스 분야 협력증진 협약 체결
▲ 가스공사 모잠비크 법인 ENH-KOGAS, SA 한만우 법인장과 KOTRA 마푸투 무역관 고일훈 관장이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권남기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최근 모잠비크 마푸투에서 KOTRA 마푸투 무역관과 국내 기업의 모잠비크 진출 지원을 위한 ‘천연가스 분야 협력증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가스공사 모잠비크 현지 법인인 ENH-KOGAS, SA의 한만우 법인장과 KOTRA 고일훈 마푸투 무역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모잠비크 천연가스 분야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국내 중소기업의 모잠비크 진출을 위한 사업 발굴 지원, △모잠비크 현지 발주처·기업과 국내 중소기업간 상담 주선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등이다.

가스공사는 모잠비크 수도 마푸투에 천연가스 배관 82km와 공급관리소 1개소를 건설하고 20년간 운영하는 배관사업에 참여해 지난 2014년 5월 가스공급을 본격 개시했으며, 여기에 국내 10여개 민간 기업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성공적인 해외 동반진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가스공사는 관계자는 "앞으로도 35년간 축적해온 국내 LNG 인프라(터미널·배관) 건설·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간과 공동으로 해외 인프라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