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건설업계 인력 채용 ‘봇물’
4월 건설업계 인력 채용 ‘봇물’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1.04.1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 건설회사까지 가세...본격 채용 시즌 돌입
이달 들어 모처럼 건설업계 채용이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에 따르면 1/4분기까지 저조했던 건설업계 채용이 4월 들어 그룹계열 건설회사를 필두로 중견 건설회사까지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채용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SK건설은 상반기 인턴 제를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할 예정으로, 현재 인턴사원을 14일까지 모집 중이다. 2012년 1월 정규직 입사가 가능한 국내외 정규대학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며, 지원서 제출시 영어 Verbal Test 성적을 의무적으로 기재해야 한다. 그룹전체로는 전년도에 인턴사원 중 60~70%를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한 바 있다. 지원서접수는 SK그룹 채용홈페이지 www.skcareers.com 에서 접수하면 된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금호건설도 상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을 오는 15일 까지 모집 중이다. 신입사원은 2011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를 인턴사원은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입 및 인턴사원 중 현장 기술직부문은 해당 기술분야 자격증소지자를 우대하며, 인턴사원은 하계 인턴실습(6주)이 가능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금호아시나아그룹 홈페이지 http://www.kumhoasiana.com 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우엔지니어링이 2011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오는 18일 까지 접수한다. 4년제 대학교 관련학과 기 졸업자 및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토익 700점 이상 또는 토플 등 기타공인어학시험 상응점수 이상이어야만 응시할 수 있다. 해외대학 및 ROTC, 해당기술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이 밖에도 대우엔지니어링에서는 플랜트 및 인프라, R&D, 경영지원 부문 경력사원을 18일 까지 모집하고 있다. 지원서접수는 대우엔지니어링 채용홈페이지 http://www.dweng.co.kr/recruit/ 에서 접수 받고 있다.

한신공영에서는 일반계약직 및 프로젝트 계약직 사원을 30일까지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며, 회사홈페이지 http://www.hanshinc.com 에서 접수하면 된다.

삼성에버랜드 E&A사업부에서 건설부문 경력사원을 오는 24일까지 모집 중에 있으며, 지원서 접수는 홈페이지 www.everasset.com 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도화엔지니어링, 파라다이스건설산업, 계룡건설산업, 선산토건, 유찬건설 등 중견 건설업체들의 채용이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채용소식은 건설취업 콘잡 www.conjob.co.kr 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