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오는 22일까지 홍대입구역에 ‘전자책 체험관’ 운영
코레일, 오는 22일까지 홍대입구역에 ‘전자책 체험관’ 운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8.11.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박기태 기자] 코레일이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경의중앙선에서 열차와 책이 함께 하는 문화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손잡고 ‘책 읽는 지하철 전자책 체험관’을 오는 22일까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지하철 전자책 체험관’은 경의중앙선 홍대입구역 맞이방에서 운영하며 전용 단말기로 2018년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수상작을 비롯한 전자책을 무료로 읽을 수 있다.

전자책(E-book)을 제작 해보는 체험공간에서는 글쓰기 에디터 체험, 전자출판 기초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오는 13일 열차 안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경의중앙선 독서바람열차에서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북콘서트’도 열린다.

북콘서트는 1시 58분 탄현역을 출발해 홍대입구역까지 가는 동안 진행된다. 홍대입구역에서는 전자책 체험관 관람과 ‘시간을 파는 상점’을 쓴 김선영 작가와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한편, 홍대입구 6번 출구 철도부지 위에 조성된 경의선책거리에서는 여행, 예술 등 분야별 간이 책방을 둘러보며 경의선숲길 산책도 즐길 수 있다.
 
윤양수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경의중앙선에서 열차와 책을 함께 즐기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코레일과 함께 열차도 타고 독서도 하며 가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