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포토]LH, 호주 시드니공대와 친환경 건축물 분야 MOU 체결
[e포토]LH, 호주 시드니공대와 친환경 건축물 분야 MOU 체결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8.11.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친환경 도시조성 사업 진출 기반 마련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4일 호주 현지에서 시드니공대(UTS)와 도시 내 자원순환과 친환경 건축물 분야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LH가 그간 축적해 온 친환경 도시조성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시드니공대 측에 제공하고, 시드니공대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그린빌딩인 ‘Central Park'의 운영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LH는 이번 MOU를 계기로 친환경 도시개발을 위한 핵심기술인 친환경 건축물과 그린빌딩 운영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해외 친환경 도시조성 사업 참여에 필요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LH는 오는 22일 국내 최초의 주택성능 전문연구센터인 주택성능연구개발센터의 개관을 앞두고 있어, 이번 MOU가 가지는 의미가 더욱 크다.

맥가드 호주 시드니공대 부총장은 "LH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도시조성 사업에서의 경험과 노하우가 시드니공대의 친환경 건축물 운영기술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상우 LH 사장은 “이번 MOU는 양 기관이 그간 축적해 온 친환경 도시개발과 건축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첫 걸음이다”라며 “기관간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로 해당분야 공동연구와 협력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