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포토]HUG, 지역인재 지원 프로그램 ‘허그투게더 멘토링’ 수료식
[e포토]HUG, 지역인재 지원 프로그램 ‘허그투게더 멘토링’ 수료식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8.12.25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1일 HUG 본사 대강당에서 허그투게더 멘토링 멘토와 멘트들이 수료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는 지난 21일 지역대학생 및 청소년 대상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인 ‘허그투게더 멘토링’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HUG는 부산지역 대학생과 청소년의 재능개발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부산대학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3자 협약을 맺고,  ‘허그투게더 멘토링’ 사업을 추진했다.
 
멘토(대학생 20명)의 취업역량 개발분야와 멘티(청소년 20명)의 학습 희망분야를 고려해 맞춤형으로 매칭된 멘토와 멘티들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개별 학습활동을 진행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는 월 35만원의 취업역량 개발비와 학점을, 멘티는 재능개발비와 맞춤형 수업을 지원받았다.

이날 수료식은 멘토가 멘티에게 보내는 응원영상 감상, 우수멘토­멘티 커플 시상식, 활동소감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멘토로 참여한 김태우 학생(부산대 경영학과 4학년)은 “저를 믿고 열심히 따라와 준 멘티와의 멘토링을 통해 얻은 자신감과 책임감으로 막막하던 취업에 대해서도 희망을 얻을 수 있었고 멘토링 지원으로 취업 준비 부담을 덜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HUG는 HUG 투게더 멘토링 뿐만 아니라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 발달장애 청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후원, 대학생 봉사단 운영 등 지역인재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