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공구용 액세서리 ‘홀소·스타락’ 신제품 출시
보쉬 전동공구, 공구용 액세서리 ‘홀소·스타락’ 신제품 출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9.01.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 업그레이드 통해 작업 효율성 극대화
▲ (좌)파워체인지 카바이드 홀소와 파워 체인지 프로그레서 홀소, (우)보쉬전동공구 스타락 5+1 전기&석고보드 세트

[건설이코노미뉴스 최효연 기자]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전동공구용 액세서리 홀소 신제품과 스타락(Starlock)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파워체인지 카바이드 홀소'는 목재, 철재, 스테인리스, 플라스틱, 벽돌, 기타 합금 등 다양한 자재에 구멍을 뚫는데 사용하는 액세서리다.

최대 60mm까지 작업 가능한 뛰어난 작업성과 강력한 카바이드 팁을 통해 기존의 어떠한 제품과도 비교 불가능한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파워체인지 플러스 기능이 적용된 어댑터로 20mm부터 127mm까지 다양한 크기의 파워체인지 키바이드 홀소를 원터치로 빠르고 쉽게 교환할 수 있어 작업 효율성도 높였다.

또한 톱니에 은, 텅스텐 등 복합 구조로 이뤄진 카바이드팁을 용접해 매우 견고하고 기존 홀소 제품보다 20배 이상 제품 수명이 길어진 것도 큰 특징이다.

‘파워 체인지 프로그레서 홀소’는 기존 파워체인지 홀소 제품군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특수 합금 바이메탈(BIM) 자재를 사용해 더 견고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톱니 구조를 변경해 더욱 빠르고 부드러운 천공이 가능하며, 작업후 잔여물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어댑터는 직경 14mm ~ 210mm까지 모두 호환 가능하며, 44mm의 깊이까지 천공이 가능하다.

‘스타락(Starlock)’은 멀티커터 라인인 GOP 제품군에 장착해 사용하는 액세서리 라인으로, 보쉬만의 차별화된 3D별 모양 체결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작업이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락(Starlock) 세트’는 전기 및 석고보드 작업용 액세서리 세트다.

세트 구성품은 목재 석고보드 등 다양한 자재에 사용하고 플런지 컷이 가능한 ‘AYZ 53 BPB’, 목재 및 금속의 세공 절단 작업에 용이한 ‘AIZ 20 AB’, 목재, 금속 및 플라스틱의 정밀한 플러시 컷 및 깊은 플런지 컷에 사용하는 ‘AIZ 32 APB’, 목재 및 금속을 넓게 절단할 때 사용하는 ‘AII 65 APB’, 금속 절단에 사용하는 ‘AIZ 32 AB’ 등 5개 제품에 ‘AIZ 32 APB’가 추가로 구성돼 있다.

5개 제품 모두 특수 합금 바이메탈(BIM) 소재로 우수한 내마모성과 내열성을 자랑하며, ‘AIZ 32 APB’과 ‘AII 65 APB’는 보쉬의 둥근 절삭 날(Curved-Tec)기술이 적용돼 톱날 파손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전용 케이스에 들어 있어 제품 보관과 관리가 편리하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보쉬 액세서리 홀소 2종과 스타락(Starlock)은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어떤 자재에 사용하든 사용자의 기대를 100% 만족하게 해줄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