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아파트 현장A/S ‘일사천리’
스마트폰으로 아파트 현장A/S ‘일사천리’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1.05.1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모바일 고객 만족시스템’ 개발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기자] 롯데건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A/S 처리 결과를 입력 할 수 있는 ‘모바일 고객만족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모바일 고객만족시스템’은 현장별 A/S 접수 목록에서부터 현장 A/S 상세조회, 이력조회, A/S완료 후 사진촬영, 작업자 및 고객서명 첨부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A/S 처리에 대한 데이터 신뢰성을 높이고 신속한 A/S처리로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고 롯데건설은 설명했다.

기존 A/S처리는 건마다 오프라인으로 작업지시서를 출력해 일일이 유지보수업체에 작업을 의뢰하는 등 처리내역에 대해 실시간 확인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그러나 이번 ‘모바일 고객만족시스템’ 개발을 통해 기존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단순화 함으로써 신속하고 높은 품질의 A/S처리가 가능해 졌다.

롯데건설은 현재 마포 롯데캐슬 프레지던트, 대구 평리동 롯데캐슬, 부산 부곡동 롯데캐슬에서 시범운영 중이며, 연내 모든 현장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12월 스마트폰용 모바일 홈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캐슬 매니저'를 개발하는 등 고객을 위한 스마트한 명품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캐슬 매니저’는 스마트폰으로 방의 조명제어 및 온도조절, 외부 가스밸브 차단, 전기가스수도 사용량 등에 대한 원격검침 등이 가능하다.

또한 외출기능 설정 시에는 부재중 방문자 조회, 단지 내 놀이터의 CCTV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다.

원격검침 기능은 전년도 사용량 및 동일 평형의 평균 사용량을 쉽게 비교할 수 있고, 최근 관심이 높아진 탄소배출량 조회도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모바일 고객만족시스템’ 구축을 통해 롯데캐슬 입주 고객들에게 양질의 A/S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