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말레이시아 '르 누벨 레지던스' 수주
쌍용건설, 말레이시아 '르 누벨 레지던스' 수주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1.06.2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65억 규모…‘빛의 장인' 세계적 건축가 장 누벨 설계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쌍용건설은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프랑스의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한 '르 누벨 레지던스' 공사를 1억2천700만 달러(한화 1천365억 원)에 단독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2008년 건축의 노벨상인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한 장 누벨은 유리와 철에 반사되는 빛을 활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빛의 장인'이라 불리는 세계 5대 건축가 중 한 명이다.

대표작으로는 르부르 아부다비 박물관, 파리 아랍문화원, 바르셀로나 아그파타워, 삼성 리움박물관 등이 있다.

쿠알라룸푸르 최고 번화가인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맞은편에 들어설 '르 누벨 레지던스'는 43층, 49층 2개 동 총 197가구 규모의 초호화 서비스드(Serviced) 아파트로 오는 2014년 8월 완공 예정이다.

건물 외부는 글라스 프린팅 기법을 이용해 넝쿨무늬가 인쇄된 유리가 커튼월로 시공하고 각 층에 넝쿨식물을 재배할 수 있는 화단을 설치해 보는 각도와 조명에 따라 넝쿨식물이 건물전체를 감싸고 있는 모습이 연출된다.

또한 두 개 동 34층을 연결하는 무게 30톤, 길이 23m의 스카이 브릿지는 전면을 유리와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시공해 페트로나스 타워와 함께 쿠알라룸푸르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전용면적 163.42~436.55㎡ 총 4개 타입으로 3.3㎡당 분양가는 인근 고급주택보다 약 30% 높은 2천600~3천200만 원 대의 최고급 건축물이다.

발주처는 싱가포르 부동산 투자 개발회사인 윙타이 아시아 그룹의 자회사인 하타마주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현지 1위 건설사 등과 경합했지만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준공 이후 발주처들이 쌍용건설의 기술력과 명성을 높게 평가하는 추세"라며 "향후 동남아시아는 물론 중동, 아프리카, 러시아 등으로 고급건축물 수주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건설은 1982년 와이키키 콘도미니엄을 수주해 말레이시아에 첫 진출한 이후 샤 알람 타워센터, 사라와크 회교사원, 쿠칭 실내 경기장, 메나라 랜드마크 호텔, 셀라양 병원, 수아사나 센트럴 콘도미니엄, 더 펭가와 주택개발사업 등을 수행했다.

※서비스드 아파트(Serviced Apartment)란?
입주 후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호텔형 아파트로 입주자의 편의를 위한 호텔식 가구와 편의사양이 풀 옵션(Full-Option)으로 갖춰져 있으며, 해외에 근무하는 외국인이나 부유층 고객들이 주로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