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사, 송도국제도시 저탄소 그린시티 조성에 '팔 걷어'
포스코그룹사, 송도국제도시 저탄소 그린시티 조성에 '팔 걷어'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02.2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거주 임직원 출퇴근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환경보호 실천

[건설이코노미뉴스]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 임직원들이 송도국제도시의 저탄소 그린시티(Green City) 조성에 앞장 선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송도국제도시 대기환경 보호와 함께 직원들의 건강관리와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송도 거주 직원들에게 자전거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송도에 거주하는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 임직원은 1500여명이다. 이들 직원들이 매일 출퇴근으로 20분 정도 자전거를 이용하게 되면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연간 2톤 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임직원들의 자전거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송도사옥에 자전거 보관소를 추가로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또, 매주 금요일은 직원들이 케쥬얼 복장으로 자전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그린 프라이데이(Green Friday)`로 지정하고, 반기별로 자전거 무상 점검의 날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송도지역 근무 직원에 대한 자전거 지급은 최정우 포스코 회장의 친환경 경영철학에서 비롯된 것으로, 최정우 회장은 회장 취임 전  임직원들과 자전거 라이딩을 자주 갖기도 했다.

최정우 회장은 최근 송도를 방문해 송도지역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송도를 친환경 청정지역으로 가꾸고,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송도 지역 거주 임직원들에게 자전거를 지급하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포스코건설과 포스코대우, 포스코인재창조원은 자전거 캠페인 외에도 비닐, 종이컵 등 일회용품 사용 자제, 이면지 활용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송도 엑스포 아파트에서 회사까지 1.5km 정도를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이용해 건강도 지키면서 친환경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연수구는 최근 전국 처음으로 송도국제도시에 공유 전기자전거를 운영하기로 했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송도국제도시에서 공유 전기자전거 400대를 시범운영하고, 7월부터는 1000대로 늘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