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포토]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 발전사 최초·최장 녹색기업 지정
[e포토]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 발전사 최초·최장 녹색기업 지정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9.02.2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서 수여식 직후 인천발전본부 직원들과 함께 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 인천발전본부는 지난 20일 인천발전본부에서 '녹색기업 지정서 수여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장과 인천발전본부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뜻깊게 진행된 이번 녹색기업 지정은 사업장 전직원의 녹색경영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사업활동 전과정에서 사전 예방적인 환경관리를 수행하고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천한 기업에게 환경부장관이 3년마다 지정하는 제도다.

인천발전본부는 최근 복합1호기 최신PMP버너 및 신형연소실 교체로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60%이상 줄이고온실가스 또한 연간 2000톤을 감축하는 등 지난 3년간의 녹색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8회 연속 재지정 됐다.

이날 참석한 나정균 한강유역환경청장은 “발전사 최장(26년) 녹색기업 재지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그동안 환경정보관리의 투명성 제고와 환경오염물질 저감에 크게 기여한 인천발전본부가 녹색경영 실천 우수기업으로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안천수 인천발전본부장은 “이번 재지정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끼며, 앞으로 우리본부 녹색경영 체계를 한단계 더 발전시키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