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교통사고 예방 영상 콘텐츠 ‘맨 인 CCTV’ 제작
도로공사, 교통사고 예방 영상 콘텐츠 ‘맨 인 CCTV’ 제작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3.2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찍힌 고속도로 사고 장면 모아 편집

전문가가 사고 원인 분석 및 대응방법 설명
맨인CCTV 방송 화면.
맨인CCTV 방송 화면.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고속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운전자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영상 콘텐츠 ‘맨 인 CCTV(Man in CCTV)’를 제작한다고 최근 밝혔다.

‘맨 인 CCTV’는 한국도로공사 도로관리용 CCTV에 찍힌 교통사고 영상을 토대로 도로교통 분야 전문가들이 사고원인을 분석하고 대응 방법 등을 알려주는 약 2분 정도의 영상이다.

한국도로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koreaexpressway)과 네이버TV 채널(tv.naver.com/exhappyway)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지난 2월에 제작된 1편은 안전띠 미착용 사고를 주제로 했으며, 2편은 전방주시 태만 사고를 주제로 공개됐다.

또한, 이번 영상 제작을 기념해 ‘맨 인 CCTV’ 영상 공유 이벤트도 함께 펼쳐진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맨 인 CCTV’ 영상을 본인의 SNS에 공유한 뒤 한국도로공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exhappyway) 또는 페이스북(facebook.com/koreaexpressway)에 댓글을 남기면 되고,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앞으로도 고속도로 사망자 감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민들께서도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운전을 꼭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