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관리협회, ‘BIM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건설기술관리협회, ‘BIM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4.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회장 김정호)가 한국BIM학회와 공동으로 오는 5월 8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BIM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와 ㈜코세코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정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기술 활성화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단계별 시행에 들어간 공공분야 BIM 설계에 대한 정부 정책 및 발주청의 발주계획을 알리고, 이와 관련한 건설기술업계의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토교통부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건설 로드맵’을 비롯해 발주기관인 한국도로공사, LH, 한국철도시설공단의 BIM 발주 계획 및 방향 등도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사례 발표에는 건설기술업계를 대표해 ㈜다산컨설턴트 방이묵 부사장이, 현재 BIM 설계 운용과 관련한 애로사항 등은 BIM학회 소속 ㈜수성엔지니어링 최정식 사장이 각각 발표한다.

건설기술관리협회 김정호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부 및 공공기관의 BIM 적용 현황과 발주 방향 등을 정확히 이해하는 동시에 국내외 관련 산업 및 시장 동향 등 제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건설기술실(02-3460-862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