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창흠 LH 사장, 도시재생 등 현장경영 '동분서주'
변창흠 LH 사장, 도시재생 등 현장경영 '동분서주'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05.0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변창흠 LH 사장이 최근 주거복지 현장 방문에 이어 도시재생사업지구 및 공공주택 건설현장을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변창흠 사장은 지난달 29일 있었던 취임식에서 ‘도시재생 공공디벨로퍼’로서의 LH의 역할과 함께 국민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기반으로 주거복지․건설현장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강조한 바 있다.

이를 직접 점검하기 위해 LH가 추진하고 있는 청주 도시재생사업 및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공공주택 건설현장 점검에 나선 것이다.

먼저, 변 사장은 청주 문화산업단지(옛 연초제조창) 도시재생사업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및 준공 일정 등을 직접 점검했다.

청주 문화산업단지는 옛 연초제조창 원료공장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후 지난해 4월 공사에 착수해 올해 7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과거 국내 제1의 담배공장(면적 12만㎡)은 공예 클러스터 및 각종 체험시설 등이 조성된 ‘문화거점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변창흠 사장은 “청주 연초제조창과 같이 오랫동안 골칫거리였던 쇠퇴한 구도심을 지자체와 민간의 협력을 통해 새롭게 재생하는 사업모델을 창출해 도시재생사업의 실행력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도시재생현장 점검 후 변창흠 사장은 곧바로 세종 행복도시에 위치한 공공주택 건설현장으로 이동해 작업발판, 안전난간 등 건설현장 내 시설물을 직접 점검하며 안전상황을 면밀히 살폈다.

이 자리에서 변창흠 사장은 LH 및 시공사 직원들에게 “안전사고에 취약한 부분은 없는지 시설물 점검을 꼼꼼히 실시하고,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건설현장 노동자 안전의식 제고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LH는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건설현장 추락사고 방지대책’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건설공사 특별 안전점검 등 사고 없는 작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