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에 앞장서는 공기업-한국감정원] ‘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활동 펼쳐
[사랑나눔에 앞장서는 공기업-한국감정원] ‘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활동 펼쳐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5.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지난 14일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 동구 신기동 일대에서 ‘KAB 사랑의 도시락 배달’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KAB 사랑의 도시락 배달은 한국감정원이 지난 3월부터 새롭게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이다.

본사에 근무하는 전 직원이 매주 화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해 대구 동구 소재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김학규 원장과 직원들이 도시락을 전달한 동구 신기동 일대는 대구시 내 전통적인 구도심으로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등 사회 취약계층의 주거가 집중되어 있는 곳으로 지역사회 각계각층에 도움을 절실히 요청해왔다.

김학규 원장과 봉사활동에 나선 직원들은 공기업 최초로 구내식당에 식권발매기(키오스크)를 활용한 기부시스템을 도입해 결식아동과 청소년에게 식사제공을 하고 있다.

2인 1조로 진행하는 도시락배달을 통해 어르신 댁을 방문하고 함께 정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는 등 한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학규 원장은 “우리 원이 진행하는 도시락배달이 보여 주기용 봉사활동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봉사활동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이러한 봉사문화가 우리 원 뿐 아니라 지역사회 곳곳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