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2019년 에너지서포터 발대식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2019년 에너지서포터 발대식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9.05.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0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2019년 에너지서포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서포터 사업은 현업에서 은퇴한 에너지부문 전문가를 에너지서포터로 고용하여 에너지관리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컨설턴트로 보내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 유도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공단은 2010년부터 동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에너지서포터들이 300개 중소 사업장에 직접 방문하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서포터사업을 통해 1만1000여 개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을 지원해왔으며, 약 5만4000toe(석유환산톤)의 에너지절감 잠재량을 발굴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부터 추진했던 ‘대기업 연계 동반성장 기술지도’를 더욱 확대하여 에너지효율지도의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관계를 돈독히 쌓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날 발대식에서 서포터 12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사업의 본격적인 착수를 알렸다. 또한, 공단 및 각 수행기관의 대표는 현장 컨설팅 시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 및 갑질을 근절하고, 인권존중을 통해 대내외 모범적인 사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서약했다.

고재영 에너지공단 상생협력이사는 “에너지서포터가 300개 중소 산업체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특히, 대기업 에너지 담당 전문가와 연계한 에너지 관리 노하우 전수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너지서포터 지원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한 중소기업 담당자는 “에너지관리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에너지사용 현황 분석부터 절감 아이템, 에너지지원정책 등을 알 수 있어 기업의 에너지효율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이러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