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관리협회,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 위해 팔걷어
건설기술관리협회, 건설 현장 안전사고 예방 위해 팔걷어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7.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현장 사고예방 컨설팅 및 건설안전 홍보’ 실시
건설안전전문가와 건설기술관리협회 담당자로 구성된 컨설팅 그룹이 현장을 방문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건설안전전문가와 건설기술관리협회 담당자로 구성된 컨설팅 그룹이 현장을 방문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회장 김정호)가 정부 정책에 발맞춰 건설현장의 추락사고를 예방하고 건설안전 문화 확산 및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건설현장 사고예방 컨설팅 및 건설안전 홍보’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사고예방 컨설팅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건설안전 슬로건 ‘안전에는 베테랑이 없습니다’ 선포식 후속조치로 산업재해 사망사고의 절반이 건설현장에서 발생하고 이중 추락사고가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현 상황을 바로 잡기위해 시작됐다.

이번 사고예방 컨설팅은 서울 및 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이달 초까지 진행됐다.

또한, 협회는 국토부와 공동으로 개최한 ‘건설안전 정책 및 협회 업무 설명회’에서 협회 회원사와 발주청을 대상으로 추락사고 방지대책 등 정부정책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협회에서 실시하는 건설기술인 전문 교육 과정에서도 건설현장 안전과 관련한 내용을 보강해 교육하는 등 건설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추락사고 예방 컨설팅이 건설현장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 하반기에도 사고예방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