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평 자동차정보센터 “차량 무상점검 받고 휴가 떠나세요”
장안평 자동차정보센터 “차량 무상점검 받고 휴가 떠나세요”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7.1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년 경력 베테랑 정비사 통한 무료 점검 및 관리 요령 배울 수 있어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자가 차량에 대한 무상점검 및 진단을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장안평 자동차산업 종합정보센터(JAC, 이하 장안평정보센터)는 휴가철을 맞아 베테랑 정비사와 함께하는 무상점검 및 자가진단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휴가를 떠나기 전 차량 점검 비용이 부담되거나, 평소 자차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싶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스스로 간단한 부품 교체를 하고 싶은 시민들을 위한 자가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할 경우, 사전 예약 후 방문 가능하며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 4회씩, 회차별 최대 120분간 진행한다.

차량 점검 서비스는 25년간 아우디 코리아에서 기술지원팀 테크니션으로 일한 베테랑 박태성 상근 매니저가 진행하고 있다.

박 매니저는 “연식 5년 이상의 자동차나 중고차를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며 “현장에서 차 상태를 파악한 후 수리를 하면, 수리업체에 대한 불안감 없이 안심하고 차를 맡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체험 서비스에서는 전구류, 오일류, 브레이크 패드, 부동액 등 기본적인 자동차 점검 항목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자 진단기(스캐너)를 이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결함까지 확인해 준다. 특히 평소 자동차를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관리 요령에 대한 팁도 배울 수 있다.

장안평정보센터 관계자는 “네이버 예약 리뷰에서 4.9점(5점 만점)을 꾸준히 받을 정도로 꼼꼼하고 친절한 서비스로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라며, “장안평자동차정보센터는 무상점검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성 운전자 안전 교육 등 시민들을 위한 자동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장안평정보센터는 무상점검을 비롯한 시민 체험 교육을 통해 건강한 자동차 문화를 확산하고 장안평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